본문 바로가기

공원묘지

성남공원묘지 결정 종류와 특징

5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의 서울에서 가까운 성남공원묘지

과거와 다르게 여유있을 때 가족을 모실 곳을 준비해 두시려는 분들이 늘어난 추세로 추석명절에 형제들이 모이셨을 때 의논한 내용을 토대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정리해 드리는 내용인 준비하실 때 도움이 되시기를 바래봅니다.

 

공원묘지란?

 

과거의 공동묘지를 떠올리시면 되며, 무섭거나 어두운 환경이 아닌 탁트인 시야의 아늑하여 소중한분의 쉼터로 결정하셔도 손색없는만큼 찾아주시면 기준을 듣고 그에 맞춰서 경기북부/남부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정만의 무게를 두고 볼 기준을 정하실 때는

 

장법/인원수/찾으시는 지역/비용의 범위를 토대로 방문하셔서 전체를 둘러보시며 이때 연락주시면 알맞은 설명과 시설 안내를 드리니 그 안에서 꼼꼼하게 따져보신다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예를 다해 모시는 방법이 됩니다.

 

성남공원묘지에서 결정하는 장법은?

▶매장묘

 

단장/합장/쌍분묘를 비롯한 기존묘를 리모델링하여 매장묘 1~2위,봉안묘 12~16위의 많게는 18~20위로 복합묘로 조성하실 수 있습니다.

 

사처럼 봉분만이 아닌 주변에 묘테를 둘러 깔끔하고 품격있으며 자연재해로부터 훼손도 막기에 많이 사용이되며 안장 후 60년이 지나면 다른곳으로 옮기거나 화장 후 시설에 봉안해야 하는 것이 법령으로 정해져 있으니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성남공원묘지
성남공원묘지

성남공원묘지의 주목받는 봉안묘

골분을 함에 넣고 석실내부 좌측상단을 시작해 집안의 웃분들부터 정해두신 인원수에 맞춰서 후손들도 이용 할 수 있는만큼 가족묘로 선호도 높은 방식입니다.

 

주목받는 유형은 2~3대의 2위~24위와 더 많게는 30위~40위/50위~100위 등의 디자인은 한 라인에 일정한 간격으로 사각,원형,와형,특수형 등으로 구분되므로 둘러보시고 성향에 맞게 위치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실외이기에 훼손되지 않는지 물어보시기도 하는데요,처음에 땅을 고를 때 물길이 만들어지고 사용될 석물도 숨을 쉬며 내구성을 사진 소재의 활용으로 오랜동안 안심하실 수 있으니 후손들도 장례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성남공원묘지
성남공원묘지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평장묘

골분을 땅에 묻고 평판을 놓은 뒤 위에 석물과 와비를 올리는 매장과 화장이 합쳐진 형태,지역별로 크기/색/모양은 상이한점 참고하시구요,

 

자연장(1~2위/4위 소형단위)의 경우 모신 뒤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분해되어 흙과 섞여 옮길 수 없는 영구성을 지니므로 추후 이장 및 가족묘 계획을 가지시면 신중하셔야만 합니다.

 

6위 이상으로 모실 땐 납골평장의 분해되지 않는 도자기함을 사용하며 조금은 다른 영구적인 특성을 지닙니다.

 

서구식방식 중 하나이며 사용되는 면적이 작아 경제적으로 모시면서 전심을 다하시려는 분들의 관심이 매우 높으며 특히 부모님을 합장하기 위해서 찾아주십니다.

 

성남공원묘지
성남공원묘지

위 요소를 토대로 성남공원묘지의 가격은

  • 매장묘-4000~5000만원대(합장묘)
  • 봉안묘
  • 2위~4위-1150~1600만원대~
  • 6위~20위-1600~3700만원대~
  • 평장묘(2위~6위)
  • 900~3350만원대~

위 금액을 보시는 것처럼 한곳에 모시는 인원이 늘어나면 면적이 커지고 비용도 높아지기에 몇분이 이용할지 의논하실 때 정해두시는 것이 도움이 되며

 

준비시기의 물가도 영향을 주므로 계획중이시면 서두르시는 것도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마음을 다해 모실 방법이 됩니다.

 

소중한분의 안식처로 손색없는 터

오래전부터 능히 왕릉을 모실만한 자리/정남향의 양지바른터/후손발복을 기대할 수 있는 장지,앞에는 넓은 호수가 보이는 탁트인 시야의 완만한 경사로 많은 분들이 모셔지고 발걸음하시는만큼 직접 보시면 그 이유를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첫 단추가 잘못꿰어지면 가정에 좋지않은 일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기도 하고 매년 한두번,많게는 그 이상도 발걸음하여서 뵈시므로 어떠한지 형제두분이상이 보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성남공원묘지

편안히 오가시는 접근성

분당과 인접한 성남/광주에 위치하며 판교IC에서 가까우며 도로망 및 교통편의 발달로 서울에서도 6~80분내,역에서 내리셔도 15~20분내 닿으니 명절과 삶을사시던중에도 자주 발걸음 하십니다.

 

또한 주변의 화장장과도 인접해 상을 치를 때도 지체될 일이 적으며 과거처럼 너무 멀고 가기 힘든 환경이라면 세월이 지나면서 소홀해지고 방치될 가능성이 높고 가족들에게도 영향을 주므로 어느정도 소요되는지 꼭 보시네요.

 

안정적인 운영과 관리되는 성남공원묘지

재단법인(4곳을 운영하는) 지자체의 정식허가로 합법성/영속성을 지니며 모셔온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도중에 문제가 생겨도 빠른대처가 이뤄지므로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점을 간과하시면 중간에 없어지거나 갑작스러운 이장통보를 받으시기도 하니 공원묘지 및 어떠한 장법이라도 꼭 아셔야 하는 것이죠.

 

모신 방식과 주변환경에 맞춰서 벌초/수로의 배치/단단한 지반으로 물빠짐이 좋기에 궂은날에도 걱정을 더시고 자주오셔서 그리움을 전하시면 되세요.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본문을 토대로 세우신 기준에 맞게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하며,모시려는 장법이 가진 특징과 상황에 맞는 시설로 안내해 드리니 시간이 지나면서 후회가남지 않는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