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목장

기독교수목장 손색없는 장지는

 

안녕하세요 인사드립니다. 종교를 가지고 계시더라도 부족함 없는 터에 뫼시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만큼 서울 근교에 위치한 기독교수목장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합니다. 날이 많이 춥고 눈이 내려 얼었기에 미끄러운만큼 다니실 때 조심하시길 바라며 드시는 것도 신 경쓰셔야 하는데 식 중 독에도 노 출이 되기도 하니 남은 올 한해도 잘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선호도 높은 기독교수목장은 어디일까요?

 

 

편안하게 오가시는 접근성

 

과거에는 집안의 선산에 모시는 일이 많았고 사실 멀어도 택한 뒤 매년 가셔서 관리 및 추모를 하셨듯이 어쩌면 관 행대로 내려오는 것으로 여겨졌는데요 이젠 산소가 너무 떨어져 있다면 방치되고 소홀해 지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써 거주지와 가까이로 얼마나 걸리고 불편함은 없는지 꼼꼼하게 보시고 선택의 폭이 넓은 시설을 결정하십니다. 

 

기독교수목장도 도심과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기에 수도권에 거주하는 자손들이 많이 찾으시며 경기북부 및 남부로 언제든 찾으시게 되며 강남 하남 및 광주 등에서도 2~30분이면 발걸음 하실 수 있기에 일상생활 중 힘든일이 있었거나 주말 휴일에도 방문 하신답니다

 

 

 

다양한 유형과 추모목 종류

 

기독교수목장에는 여러가지 묘종이 준비되어 있기에 알아 보시기 전에 세운 기준에 맞게 결정 할 수 있는데요 주로 부부(합장 부모님), 가족묘(소형~대형) 등 택하시게 되며 많은 명수(문중형) 기수에 관계없는 선산식형으로 이용하시게 되며 보통은 한 그루에 12기~16기로 모시고 몇분이나 한 곳을 활용 하실지 생각해 두시면 불 필요한 지 출을 줄이고 부담없이 모실 수 있습니다. 

 

심기는 위치, 크기도 영향을 주며 넉넉한 공간을 원하신다면 구역이 나뉘어져 있으니 전체를 둘러보신 뒤 조용하거나 주차장과 가까운 묘역 등 정하시면 되니 알아 보시기 전 세운 기 준에 맞춰 조 언을 구하심도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서두름을 권해 드립니다.

 

수목장은 상을 치루는 순서가 아닌 사 전에 예 약을 해 둘 수 있으니 생각중에 있으시다면 서두름을 권하며 가격도 세월이 변화하면서 더 높아 질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먼저 오시면 그 중에서 더 좋은 자리 , 작지만 간소하게 모시려는 분들이 많아짐에 택함의 폭이 매우 넓으니 원하신다면 함께 발걸음 해 아셔야할 부분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독교수목장 이라고 하면 단 체에서 운 영을 하기도 하지만 일반 시설의 경우엔 앞에 표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른 것으로써 예로부터 좋은 터로 여겨지고 평탄한 부지 정남향의 햇살을 하루 종일 받고 넓은 제전공간으로 한참을 바라 보시며 위안을 얻으시기도 하니 조금더 서두르신다면 오랜기간 효율적으로 뵐 선택을 하시네요 

 

 

영구적인 활용

 

아무래도 어떤 장법을 정하시더라도 영 구 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지 꼼꼼하게 보셔야 하는데 갖춰 놓기에 따라선 추후 후손들이 모셔지기도 하며 시설마다 추 가 해도 비 용이 더 들지 않기도 하기에 따져 보시고 만약 기 간이 정해져 있으면 옮겨야할 부담이 오롯이 자손에게 미치기도 하며 속상한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어떠한 것이라도 영 구 적인지 기 간은있는지 등 아셔야 하며 기독교수목장은 동일한 묘종과 크기로 조성이 되니 멀리서 보아도 깔끔하고 정돈이 되어 있으며 일정한 시일이 흐른 뒤에는 명 의 도 이 전 할 수 있기에 한번의 결정으로 가족묘 이용을 하시듯 처음이 잘 되어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간략히 기독교수목장에 대해서 알아 봤구요 2023년 상반기에 있을 윤달에 이장 개장을 고민중에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 락 주세요 10년 이상의 경험을 지닌 팀 장님들이 생각해 두신 이야기를 듣고 그에 맞는 시설을 추려 어렵지 않게 뫼실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1688-7231

기독교수목장